건강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푸는 방법

환장스 2022. 12. 20. 08:03

안녕하세요~

환장 코치입니다!!

오늘은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쥐가 난다는 말은 몸의 근육에

갑자기 강한 경련이 일어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근육이 수축해서 뻣뻣해지면서

날카로운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는데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몇 가지가 있답니다.

 

 

1. 칼슘&마그네슘 부족 및 질병

 

몸에 칼슘이나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전해질 결핍

증상으로 쥐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밖에도 정맥부전, 동맥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당뇨병 등

이러한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종아리에 쥐가 자주 

나게 된답니다.

 

2. 노화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신체 장기들이나 피부에 주름이

생기면서 노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나이가 먹어가면 몸에

혈액순환과 전신 피로,

근육이 피곤해지는 현상이

쉽게 찾아온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일부의 어르신 분들은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에

피로가 쌓이거나 근육경련이

오면서 종아리에 쥐가

찾아온답니다.

 

 

3. 임산부

 

 

여성분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

몸 컨디션 관리를 정말

잘해주셔야 하는데요.

 

임신을 했을 때는 호르몬의 변화,

근육 손실, 마그네슘과

칼슘 결핍 등 영양이 부족하면

종아리에 쥐가 더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임신을 했을때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경우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요.

 

하지만, 만약에 종아리에

쥐가 계속 일어난다면

수건이나 끈을 발바닥에

걸고 잡아당겨서 쥐가 난

종아리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그래도

지속이 된다라고 하면

전문가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종아리에 쥐가 나타나는

원인 중에 하나인데요.

 

과도하게 땀을 흘리거나

몸에서 물이 많이 빠져나가게 되면

쥐가 나타나기 때문에 내가 평소에

물을 잘 마시지 않는다라고 한다면

평상시에 물을 먹는 습관을

들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종아리에 쥐가 나지

않게 하려면 어떠한 습관을

가져야 할까요??

 

첫 번째로는 올바른 자세

유지하고 무엇보다 다리를

꼬는 자세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신발 사이즈도 딱 맞는

신발을 신어야 하고

하루 일과가 끝나면 집에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해주시고

또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꾸준한 건강관리하고

신경 쓰는 것이 필요한데

가장 중요한 것을 우리

몸에 가장 필요한 물을

먹어주는 것이 필요하고

그러면서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평상시에 마시는 일반

생수보다는 기능수를 마시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https://smartstore.naver.com/baetaja/products/6762784400

 

종아리에 쥐가 자주 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능수에 대한 정보와

구매 링크를 넣어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