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속이 울렁거릴때 가장 좋은 대처법은?

환장스 2023. 9. 18. 17:51

안녕하세요~ 환장 코치입니다!!!

 

속이 울렁거릴때


오늘은 속이 울렁거릴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시죠??


처음에는 그냥 단순한 증상일 수도 있지만 이게 지속이 되다 보면 나의 몸 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를 자꾸 보내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속이 울렁거릴때 어떤 증상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속이 울렁거릴때


1. 음주 및 약 부작용
속이 울렁거릴때 첫 번째 증상은 바로 음주 및 약 부작용인데요.
술은 독성물질이기 때문에 너무 과하게 먹다 보면 간이 독소를 분해하지 못하면서 나중에는 음식들을 토해내다 보니 속이 울렁거리게 된답니다!!

2. 임신
속이 울렁거릴때 나타나는 증상 두 번째는 바로 임신입니다!!
여성분들 중에서  계속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나타났다 라면 임신 초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입덧 증상이고 그 밖에도 가슴이 붓고 쉽게 피로감이 찾아오는 등 여러 가지 들의 증상이 같이 동반이 되기도 합니다!!

3. 멀미
속이 울렁거릴때 나타나는 증상 세 번째는 바로 멀미 증상인데요.
자동차, 선박, 비행기를 탑승했을 때 주로 나타나고 엄청 심하신 분들은 TV를 볼 때도 멀미 증상이 찾아오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4. 저혈당
속이 울렁거릴때 나타나는 증상 네 번째는 바로 저혈당입니다!!
우리 몸에 혈당이 너무 떨어지게 되면 속이 울렁거리고 동시에 어지러움 증상이 찾아오는데요.
만약 내가 저혈당이 의심이 된다면 달달한 음식(사탕, 꿀물 등..)을 드시면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5. 뇌졸중
속이 울렁 거리 때 나타나는 증상 다섯 번째는 바로 뇌졸중인데요.
뇌졸중은 뇌에 혈액이 공급되는 부분이 문제가 생기면서 뇌의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면서 속이 울렁 거리거나 어지러움 현상 그리고 두통, 구토 등 여러 가지들의 현상들이 찾아온답니다!!!

 

속이 울렁거릴때


만약에 내가 속이 울렁거리거나 어지러움 증상들이 계속 반복된다라 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